반응형
문서를 작성할 때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자주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에서 작성 중인 중요한 문서를 제출하기 전, MS워드에서 기본 제공 되는 자동 맞춤법 및 문법 검사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를 작성할 때 실수를 바로 잡고 조금 더 신뢰감이 있는 문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리포트나 보고서, 자기소개서처럼 정중하고 정확한 표현이 필요한 문서에는 이 기능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MS워드에서 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MS워드 맞춤법 및 문법 검사 사용법
1. MS Word 상단에 검토탭을 클릭 후 맞춤법 및 문법 검사를 클릭합니다.
2. 오른쪽 탭에 언어 교정이라고 뜨며 해당 어법이 뭐가 틀렸는지 알려줍니다. 이후 잘못된 어법이나 문법을 맞는 어법, 문법으로 변경할 것을 제안해 주며, 제안된 어법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변경이 되며, 만약 변경하고 싶지 않다면 한 번 건너뛰기를 누르거나, 이 문제를 검사하지 않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문서 작성 할 때 맞춤 법 및 띄어쓰기 같은 문법과 어법이 틀렸을 때 교정해 주는 맞춤법 검사 및 문법 검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반응형
'컴퓨터에서 살아남기 > - MS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텍스트 자동 줄 바꿈으로 가독성 높은 문서 만들기 (1) | 2025.05.27 |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노트 한번에 모두 삭제하기 (2) | 2025.05.14 |
엑셀 셀의 개수를 세는 함수의 종류와 사용 방법 (0) | 2025.05.12 |
엑셀(Excel)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데이터 오름차순 정렬 하는 방법 (0) | 2025.03.11 |
엑셀 중복된 값 제거 하는 2가지 방법 (0) | 2025.01.08 |
댓글